[참고] HP G7 노트북을 분해해봅시다.

|
** 노트북 분해는 절대 힘으로 하는게 아닙니다. 힘으로 하면 망가지는건 순식간입니다.
** 너무 많은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꼼꼼히 나사를 확인해주세요.


- 오늘의 초대 손님!! HP G7 노트북입니다!! 박수~~


** 분해를 시작해볼까요? Let's go~

1. 뒷면 배터리와 커버를 탈거해주세요.


2. 뒷면에 눈에 보이는 나사는 곱게 풀어주세요. 배터리를 빼면 보이는 이런 나사도 찾아서 풀어주시구요.


3. 커버 탈거후에 보이는 이런 나사들도 풀어주세요.


4. 여기도 있네요. 어라? 먼가 이상한게 눈에 보이네요?


5. 헉.. 이건 뭐지? 뭐지? 이 손님은 난수리가 되거나 수리불가가 나올 수도 있겠군요.. ㅜㅜ


6. 키보드는 약간 뒤로 밀리는 플라스틱으로 고정되어 있네요. 일자 드라이버로 플라스틱을 밀어주시고 칼을 키보드와 베젤 사이로 넣어서 키보드를 조금씩 조금씩 빼주세요. 키보드 둘레를 쭉 살펴보면 이런게 여러개 있어요. 물론 손으로 당길 수 있을 정도만 빼주시면 키보드는 쉽게 빠집니다.


7. 키보드 케이블은 이런식으로 메인보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검정색 고정 플라스틱으로 위로 당겨주시고 케이블은 안쪽으로 밀면서 위로 당겨주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8. 케이블 끝 모양이 연결단자에 걸리게끔 만들어져 있어서 그럽니다.


9. 키보드가 분리된 모습입니다.


10. 이제 눈에 보이는 케이블과 나사를 풀어줄 순서네요. 터치패드와 LED 케이블은 키보드 케이블과는 달리 일자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검정색 고정 플라스틱을 들어주고 당겨주시면 됩니다.


11. 이 케이블도 마찬가지로 쉽게~ 쉽게~


12. USB 케이블도 쉽게 빠지겠네요. 바로 밑에 보이는 전원 소켓 연결 케이블은 나중에 빼기 위해서 패스하세요.


13. 눈에 보이는 케이블과 나사를 전부 풀어주셨다면 상판을 분리합니다. 헤라를 사용해서 이렇게 틈새 사이로 슉슉~ 저는 노트북 분해할 때 헤라 대신 기타 연주에 쓰이는 하드 픽크를 사용합니다. 손맛이 아주~


14. 상판이 분리된 모습이네요.


15. 이제 전원 소켓 연결 케이블을 쉽게 분리할 수 있겠죠?


16. LCD와 메인보드를 연결하는 LVDS 케이블을 분리해야 하는데요. 여타 모델과는 달리 분리용 끈이 없네요.


17. 이렇게 분리할 수 밖에..


18. 다른 케이블들도 분리해주시구요.


19. 하드와 메인보드를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좀전에 LVDS 케이블도 이런식으로 분리용 끈이 있어야 하는데!! 아참.. 나사 한개 보이시죠? 잊지 말고 풀어주세요.


20. 짜잔~ 메인보드가 분리되었습니다.


21. 뒷모습도 살짝 보여주시네요.


22. 메인보드가 타버린 현장입니다.


23. 다른 각도로 한번 더~


아쉽게도 오늘의 손님은 혼수상태에서 깨어나지 못하셨습니다. 실력을 더 키우도록 노력하는 ST-Service가 되겠습니다!!!
/애도 /엉엉

** 데이터 복구, 노트북 수리, 모니터 수리, LCD 수리, 액정 교체, 파워 수리, SMPS 수리
** 네트워크장비 수리, 메인보드 수리, VGA 수리, 그래픽카드 수리, 서버 수리, 산업용장비 수리, POS 수리

** 택배 : 서울 광진구 구의동 테크노마트 8층 A-3호 ST-Service, 02-456-1844
** 착불은 반송됩니다. 보내시기 전에 전화주세요.
And